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봄 꽃 축제 국내 명소 여행지 추천 BEST 1O

by economic Papago 2025. 3. 29.

4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어느새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4월이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봄꽃들이 앞다투어 피어나고 여행하기도 좋은 4월에 가면 더 좋은 여행지가 너무 많죠. 지금부터 빠르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대구 달성군 비슬산 참꽃 문화재

대구 달성군 용리 15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2025년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비슬산 참꽃 문화재가 개최됩니다. 비슬산 자원 휴양림 공영 주차장에 주차 후 축제 기간에는 대견사 입구까지 무료 투어 버스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대견사를 둘러본 후 대견사 뒤편에 위치한 참꽃 군락지를 방문해 보세요. 30만 평 넓은 대지 위를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진달래 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2. 산청 꽃잔디 축제

경남 산청군 생초면 산수로 104에 위치한 생초 국제조각공원에서 2025년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산청 꽃잔디 축제를 즐겨보세요. 공원 전체를 덮은 화려한 꽃잔디와 다양한 조각 작품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창녕 남지 유채꽃 군락지

경남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 878-4에서 2025년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유채꽃 축제가 열립니다.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란 유채꽃 물결 속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4. 아산 피나클랜드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에 위치한 피나클랜드에서는 튤립과 수선화가 만개하는 아름다운 봄꽃 축제가 열립니다. 튤립과 함께하는 산책로와 멋진 포토존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세요.

5. 경주 불국사 겹벚꽃 군락지

경북 경주시 진현동 15-2에 위치한 불국사 산책로에서 4월 중순부터 말까지 겹벚꽃이 만개합니다. 풍성한 연분홍 벚꽃을 감상하며 봄날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6. 전북 진안 꽃잔디 동산

전북 진안군 진안읍 전진로 3071-31에 위치한 꽃잔디 동산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분홍빛 꽃잔디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곳입니다. 동화 같은 풍경 속에서 사진도 찍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7. 여수 영취산 진달래 군락지

전남 여수시 월내동 548에 위치한 영취산은 국내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하나로, 3월 말에서 4월 초순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진달래와 여수 바다가 어우러진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8. 경남 산청 대명사 꽃잔디

경남 산청군 단성면 강누방목로 43에 위치한 대명사는 꽃잔디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사찰입니다. 선명한 분홍빛 꽃잔디와 함께하는 봄맞이 여행을 떠나보세요.

9. 청산도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는 청산도는 4월이 되면 청보리와 유채꽃이 만개해 한층 더 아름다운 섬이 됩니다.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10. 진안 마이산 벚꽃길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에 위치한 마이산은 국내에서 벚꽃이 가장 늦게 피는 곳 중 하나로, 4월 초부터 벚꽃이 만개합니다. 거대한 암마이봉과 숫마이봉을 배경으로 벚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세요.

봄이 한껏 무르익는 4월, 가족 연인과 아름다운 꽃밭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